.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고 또 사용연령층이 낮아지면서 요즘에는 이르면 초등학생 때부터 스마트폰을 사용중인 아이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 또한 아이에게 연락 수단으로 스마트폰을 손에 쥐어준 상태인데요, 단지 연락 수단으로만 사용하도록 허락을 했다 하여도 아이가 스마트폰으로 어떤 앱과 웹을 사용하는지 직접 옆에서 지켜보지 않는 한 알 수 없어 답답했던 게 사실입니다.

뭐, 아이의 스마트폰을 직접 확인해 보면 어떻게 사용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지만 매번 그럴 수 없는 노릇이고 무엇인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굴뚝 같았던 것이죠.

그런 와중에 '스마트 아이코치'라는 앱을 접하게 되었는데 앞서 갖고 있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준 앱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저와 같이 이런 앱을 기다려온 학부모님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되는데 지금부터 간단히 '스마트 아이코치'라는 앱에 대해 전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설치

T스토어에서 검색어로 앱 이름을 넣고 검색하면 두 개의 앱이 나타나는데 한 개는 부모용이고 다른 한 개는 자녀용으로서 각 앱은 명의로 등록된 사용자의 나이에 맞게 설치할 처음 이용 시 입력하는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부모용은 아이가 설치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것이죠.

스마트 아이코치.


앱의 용량은 크지 않고 설치도 간단하며 부모용 설치에 앞서 자녀용 앱을 먼저 아이의 스마트폰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자녀용 앱을 설치한 후 실행을 하면 최초 회원가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에는 법정 대리인(부모)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아이에게 설치를 맞기는 것 보다 부모님이 처음부터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자녀용 앱 실행 초기 화면.


회원 가입 화면.


법정 대리인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고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연동할 부모님에게 메시지를 보내 부모용 앱 설치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문자와 카카오톡으로 요청 가능) 제 경우 문자로 요청 문자를 보냈고 제 휴대폰에 부모용 앱을 설치 진행하였습니다.

부모용 앱 설치 요청 메시지.


아이의 휴대폰으로부터 전송된 문자.


이렇게 아이의 휴대폰에는 자녀용 앱을 설치하고 부모님의 휴대폰에는 부모용 앱을 설치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사용환경 구성은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부모용 앱 설치 진행과정은 자녀용 앱처럼 회원가입과 본인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 부모와 자녀앱 연동

부모용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마치면 연동할 아이의 이메일(회원가입 시 입력한)을 넣고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요청을 보내게 되면 아이의 휴대폰으로 부모-자녀 연동 요청이 도착하며, 허용을 하면 그 순간부터 아이의 휴대폰 사용 데이터를 부모용 앱으로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녀의 이메일을 입력하여 서로 연동을 시켜줍니다.


아이의 휴대폰으로 온 연동 요청.


- 사용내역 확인하기

자녀용 앱의 경우 기본적으로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이지만 부모용 앱의 경우에는 보다 상세히 사용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시간을 터치하면 상세하게 사용앱, 웹서핑한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고요.

하루 동안의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보다 상세히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 사용 내역 보기 화면.


- 사용시간 제한 걸기

'스마트 아이코치' 앱의 장점은 사용내역만 확인할 수 있는 게 아닌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24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수정하여 특정 시간만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물론 시간만 설정할 수 있는 게 아닌 특정 앱의 사용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한된 사용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알림 메시지가 부모에게 전송이 되며, 사용 시간대를 지정하는 경우 그 외 시간에서 사용 시 기본적인 통화, 문자, 연락처 기능 외에는 제한이 걸려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이런 제한이 싫어 아이가 앱을 삭제 시도 할 수 있지만 이 역시 부모님의 동을을 얻어야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일 보고서를 통해 아이의 사용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재미있는 게임이나 유용한 앱을 추천해 주는 기능, 모자란 데이터를 채울 수 있는 부모님에게 데이터 조르기 기능을 부가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끝으로 '스마트 아이코치' 앱의 경우 매우 화려한 모습은 아니지만 부모님들이 원했던 기능이 쏙 들어가 있어 그것 하나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앱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정해 똑똑한 휴대폰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아이코치' 앱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모피우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정보가 곧 돈인것 같습니다.^^

    2013.05.28 09:08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3.05.30 11:37
  3. 아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저 아이인데 그것때문에 아이가 스트레스 받는것은 생각해보셨어요

    2013.11.04 21:29
    • BlogIcon 자녀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자녀의 입장에서 보면 부모에게 스마트폰을 24시간 감시받고 있는거나 똑같지 않습니까? 그리고 사용시간 까지는 좋은데.... 사용한 어플 까지. ...... 이건 좀 아닌듯 하네요 ㅠㅠ
      너무 많이 감시 받는 느낌이 들거에요
      ㅠㅠ
      어쨋든 결론은 이어플로 자녀들에게 스트레스를 받는 다는것입니다

      2014.06.22 09:50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4.01.16 09:19
  5. BlogIcon 이진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13살 초등학생 입니다.
    제가아이코치로 해매고있습니다.
    할머니폰으로 쓰고있거든요?
    자 하루에 24시간입니다.
    거기에2시간쓰고잠금시킨다는건미쳤다고알고게시죠? 거의 7시에 차단이많이됩니다.
    그땐 부모님들은게임하고게시죠..
    이 아이코치는 자녀들을 잠금시키는거나마찬가지입니다. 저는 11시까지는 잠금되있습니다.
    자녀들의 스트레스가 장난이아니라더군요
    부모님은좋지만! 자녀들에겐 사생활침해 하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코지 왜만들었습니까?
    ㅡㅡ

    2014.08.16 21:50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97)
개발자 이야기 (1)
제품 이야기 (544)
세상 이야기 (365)
책 이야기 (1)
사진 이야기 (81)
뜬금없는 이야기 (5)
 RECENT POST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