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의 대표적인 폴더형 휴대폰 와인폰이 드디어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하고 '와인스마트'라는 이름으로 돌아왔습니다.

와인스마트는 LG전자가 2007년에 처음 선보였던 '와인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바로 이전 5세대 제품인 '와인샤베트'까지 모두 피처폰이었던 반면에 이번에는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모습으로 큰 변화와 함께 찾아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돌아온 와인폰, '와인스마트'.



와인폰 시리즈는 국내에서만 총 500만대 이상 판매된 스테디 셀러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이번 와인스마트는 이전 시리즈들과 다른 어떤 무엇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를 품다

와인스마트는 안드로이드OS를 운영체제로 가진 스마트폰입니다. 물론 외형의 모습은 이전 와인폰 시리즈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동일한 방식(폴더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피처폰일 것이라 예상하시는 것은 금물! 안드로이드(4.4 킷캣)를 탑재하고 있어 내적으로 똑똑함을 숨기고 있다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 4.4.2버전 탑재.



디자인은 익숙함 그대로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해 똑똑한 스마트폰으로 변신을 꾀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런 변화에 타협하지 않고 이전 그대로의 모습을 꿋꿋이 지키고 있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디자인이 그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이전 휴대폰들의 모습은 크게 플립형과 폴더형 그리고 나중에 나온 슬라이드형으로 나뉘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의 휴대폰들을 아주 오랜 시간 사용해 왔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와인폰이 가지고 있는 폴더형의 모습을 낯설지 않은 익숙함이라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스트랩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어폰 단자.


불륨조절키.


카메라 기능 단축키.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 저장공간 확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와인스마트는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블랙 색상은 겉면이 쫀득한 감촉(잘 미끄러지지 않는)이고 화이트 색상은 매끄러운 감촉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에 간편함을 더하다

와인스마트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폴더형 디자인으로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큼지막한 키패드를 가지고 있음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특히 화면터치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라 표현하기에 충분할 것 같은데요, 이런 키패드에 간편함을 더했으니 바로 '카카오톡' 단축키가 그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바로가기 버튼에 대한 생각을 표현해 본다면 마치 문자메시지 확인 버튼과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만큼 자주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버튼으로 간편함을 추구한 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카카오톡 바로가기 단축키.


외부 LED를 통해 전화/문자수신 및 충전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채우는 빅아이콘

와인스마트는 3.5인치 HVGA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데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해상도가 낮아 단점으로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3x3 배열의 디스플레이.


하지만 제 포지션에 딱 알맞은 화면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 반대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3x3 배열로 화면을 꽉 채우는 아이콘의 모습은 시원한 느낌마저 들고 더군다나 큼지막한 키패드의 모습과 잘 어울리니 그런 점에서 꼭 3.5인치 HVGA 디스플레이를 단점으로만 보기에는 무리일 것입니다.

키패드에 조명이 들어온 모습.


1W 스피커로 소리를 얘기하다

와인스마트의 경우 1W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휴대폰들이 0.5W 스피커를 가지고 있는 반면에 약 2배의 출력을 자랑하는 스피커를 가진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피커를 통해 들려오는 소리(벨소리 등)를 정확하고 크게 들을 수 있음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와 1W 스피커.


더불어 전화통화시 상대방의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리시버 부분을 귀에 대고 이리저리 옮겨본 경험 한 번쯤 가지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와인스마트는 비교적 큰 리시버를 가지고 있어 상대방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큰 수화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끝으로 와인스마트의 경우 쿼드코어 AP와 1GB 램을 탑재하고 있으며, 마이크로 SD카드 확장을 통해 저장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1700mAh 용량의 배터리와 함께 30만 전면 카메라/800만 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 후면 카메라의 경우 오토포커싱을 지원하고 있어 이전 와인폰에 비해 보다 나은 촬영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예상과 달리 속이 다른 휴대폰, '와인스마트'.


[본 리뷰는 LG 와인스마트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된 글이며, 제품은 무상지원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6 7 8 9 10 11 12 13 14 ··· 997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97)
개발자 이야기 (1)
제품 이야기 (544)
세상 이야기 (365)
책 이야기 (1)
사진 이야기 (81)
뜬금없는 이야기 (5)
 RECENT POST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