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스마트폰들을 리뷰하다 보니 간혹 제게 어떤 스마트폰이 좋은지 또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은 무엇인지 추천해 달라며 물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저는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이 아닌 5~6개월 전 출시된 스마트폰을 선택하라고 의견을 전하곤 하는데요, 이유로는 어느 순간부터 최신의 스마트폰 성능이 바로 이전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성능과 비교해 체감적으로 크게 향상되었다고 느껴지지 않음을 들 수 있습니다.

즉, 성능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으면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다 저렴한 바로 이전 출시 제품을 자연스럽게 추천하게 되는 것이죠.

더불어 어떤 경우에는 최근에 출시된 제품이지만 바로 추천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LG 와인스마트 같은 경우가 그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속파에게 강력추천, LG 와인스마트.


와인스마트의 경우 무엇보다 39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출시가 되었고 10월 부터 시행된 단통법으로 인해 통신사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는 경우 요금제 선택에 따라 최대 20만원 초반에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성능의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성능적으로 부족함이 느껴질 수 있지만 '성능보다 실속'을 중요시 하는 분들께는 사실 이보다 더 실속있는 스마트폰이 어디 있을까 싶은 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성능보다 실속을 중요시 한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하게 될까요?


아무리 FHD와 QHD 디스플레이가 좋다고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두 종류의 디스플레이가 그저 화면에 필요한 정보를 표시해 주는 부품에 불과하며, 사양이 과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디스플레이의 주된 역할은 정보를 표시해 주는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와인스마트는 분명 AP, 디스플레이, 램, 저장공간 등에서 다이어트를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있어야 할 기능이 빠져 있는가? 하고 살펴보면 또 그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1.2 GHz 클럭의 쿼드코어를 AP로 탑재한 와인스마트.


스마트폰으로써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오토포커싱이 되는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쩌면 큼지막한 물리적 키패드를 가진 스마트폰으로써 장점이 더 많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 터치가 아무리 편리하다 해도 큼지막한 물리적 버튼이 전해주는 편리함과 감성을 따라올 수 없고, 큰 화면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이길 수 없고, 고성능에 최신이라 해도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어떤 익숙함을 가지지 못한 게 요즘의 스마트폰이라 했을 때 와인스마트는 이 모두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죠.

터치 스크린이 절대 따라할 수 없는 쫀득한 키감이 전해주는 감성.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그러고 보니 와인스마트가 꼭 '성능보다 실속'을 떠올렸을 때 고려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몇 가지 장점들 때문에 선택 가능한 스마트폰이 또한 와인스마트이기 때문입니다.

만보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센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화면터치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연령층, 휴대폰 고유의 기능으로 만족하지만 어떤 경우 스마트폰이었으면 하시는 분, 폴더폰 처럼 익숙한 디자인이지만 훨씬 더 똑똑한 휴대폰을 원하셨던 분들에게는 어쩌면 와인스마트가 정확히 아쉬웠던 점을 채워줄 수 있을 대안이 아닌 정답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키패드의 # 버튼을 길게 눌러 상태바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제는 주변에서 폴더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운 가운데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폴더폰의 모습을 하고 내적으로 스마트를 품고 있는 LG 와인스마트 개인적으로 실속과 오랜 익숙함 속에 똑똑함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본 리뷰는 LG 와인스마트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된 글이며, 제품은 무상지원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5 6 7 8 9 10 11 12 13 ··· 997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97)
개발자 이야기 (1)
제품 이야기 (544)
세상 이야기 (365)
책 이야기 (1)
사진 이야기 (81)
뜬금없는 이야기 (5)
 RECENT POST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