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일 부터 시행된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으로 인해 휴대폰 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단통법 이전에는 할부원금이 저렴하거나 아에 없는 0원인 경우가 있어 그것을 이용해 단말기를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통신사 보조금 외 어떤 지원들이 일체 허락되지 않는 단통법 이다보니 아무래도 그런 점으로 인해 지금의 현 상황이 초래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통신사가 지원해 주는 보조금이 어느 정도이냐에 따라 분위기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겠지만 현재 이통사들이 내놓은 보조금 정책을 보면 최신 단말기를 구매할 때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10만원 선에 불과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기에 한참 역부족인 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단말기 구매를 희망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동일한 보조금을 지원해 어떤 형평성 부분을 지키고자 함이 단통법의 큰 목적이라 하지만 오히려 그 때문에 시장이 얼어붙고 있으니 그저 아쉬운 생각이 가득할 뿐입니다.

각설하고 오늘 전해드리려 하는 클럽T의 경우 '단통법을 예상하고 나온 프로그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한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럽T란?

클럽T는 사용중인 휴대폰을 1년에 한 번 또는 18개월에 한 번 아무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최신 휴대폰으로 바꿀 수 있는 휴대폰 교체 프로그램으로써 음성/데이터 무제한(전국민무한 75/85 요금제), 분실보험, 영화 혜택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게 딱 두 가지 종류

클럽T는 스탠다드/프리미엄 딱 두 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스탠다드의 경우 18개월에 한 번, 프리미엄의 경우 1년에 한 번 휴대폰 교체가 가능합니다. 세부적으로 음성/데이터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동일하며, 영화관람 혜택에 각각 4회와 10회인 점에서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교체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클럽T의 특징은 휴대폰을 교체하는 것인데 만약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다른 부분에서 혜택을 주어야 하겠죠? 그래서 선택에 따라 휴대폰을 교체하지 않는 경우 납부 금액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대폰을 교체하는 경우 사용중이던 휴대폰을 반납해야 하며, 미 반납 시 금액이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 선택하면 이득일까?

별도의 할인 혜택없이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로 매월 8만원에서 10만원 사이의 금액을 납부하시고 계신다면 클럽T를 강력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같은 금액으로 휴대폰을 교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마도 어떻게 비교를 하더라도 클럽T의 혜택을 이길 수 없을 것입니다.

참, 클럽T는 T기본약정, 착한기변, T끼리 온가족 할인, T-eco, SAVE카드할인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혹시나 관련된 혜택을 받고 계신 상태이시라면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끝으로 클럽T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이 궁금하신 경우 여기를 클릭 하시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4 5 6 7 8 9 10 11 12 ··· 997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97)
개발자 이야기 (1)
제품 이야기 (544)
세상 이야기 (365)
책 이야기 (1)
사진 이야기 (81)
뜬금없는 이야기 (5)
 RECENT POST
 RECENT COMMENT